대부분의 가상화폐(암호화폐)가 16일 오후 5시 기준으로 하락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18만8000원(2.85%) 상승한 640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 캐시(-22.57%, 41만5000원) ▲질리카(-6.25%, 30원) ▲스트리머(-5.26%, 36원) ▲퀀텀(-2.71%, 3590원) ▲카이버 네트워크(-2.63%, 333원) ▲라이트코인(-2.35%, 4만9900원) ▲이더리움(-1.76%, 20만6000원) ▲이오스(-1.3%, 5320원) ▲이더리움 클래식(-0.89%, 8930원) 등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는 암호화폐는 제로엑스이다. 제로엑스는 24시간 전 대비 7.26% 상승한 665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아이오타(0.84%, 478원) ▲아이오타(0.84%, 478원) 등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또 오미세고, 비트코인 골드는 24시간 전 대비 보합세를 보였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비트코인, 리플, 비트코인 캐시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