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의 제1차 남북교류협력특별위원회 회의가 17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시도지사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모두발언하고 있다.
남북교류협력특위는 17개 시·도의 남북교류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시도지사협의회 산하에 구성한 특별위원회로 남북교류협력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전문가 중 시·도가 추천한 인사를 비롯 총 20명으로 구성된다.
남북교류협력특위는 ▲시·도의 남북교류협력 과제 발굴 ▲시·도 간 교류협력사업 조정의견 제시 ▲남북교류협력 관련 정책건의과제 발굴과 정부·국회 제안 ▲관계기관과 남북교류 관련 상호 협력 방안 논의 등의 의제를 추진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