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코스피가 15일 기관의 7000억원대 매수세에 1%대 상승세를 나타냈다.
코스피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22.95포인트(1.07%) 오른 2162.18에 거래를 마쳤다. 기관이 7860억원 순매수하고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6579억원, 1415억원 순매도했다.

시총 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1.70%), SK하이닉스(2.16%), 삼성전자우(1.77%), 현대차(0.80%), 삼성바이오로직스(0.63%), 현대모비스(4.67%), 신한지주(0.23%) 등이 상승세인 반면 NAVER(-3.61%), 셀트리온(-0.27%), LG화학(-0.63%) 등이 하락세로 거래를 마쳤다.


같은 시간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5.20포인트(0.78%) 오른 668.51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955억원, 335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이 1187억원 순매도했다.

보합세를 보인 메지온(0.00%)을 제외하고 셀트리온헬스케어(0.38%), 에이치엘비(6.55%), CJ ENM(1.48%), 헬릭스미스(0.92%), 케이엠더블유(1.53%), SK머티리얼즈(0.51%) 등이 강세인 반면 펄어비스(-0.30%), 스튜디오드래곤(-0.89%), 휴젤(-0.25%) 등이 약세로 장을 끝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