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코스피가 외국인의 매수세와 기관의 매도세가 맞부딪힌 가운데 2070선에서 등락을 나타내고 있다.
코스피는 5일 11시 기준 전 거래일 대비 0.85포인트(0.04%) 오른 2069.74에 거래됐다. 외국인은 454억원 순매수했으며 기관은 541억원 순매도했다. 개인은 장중 순매수, 순매도를 번갈아가며 방향성을 잡지 못한 모습이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SK하이닉스가 1%대 강세를, NAVER, 셀트리온, LG화학 등이 1~2%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은 같은 시간 전 거래일 대비 1.89포인트(-0.30%) 내린 623.38에 거래됐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101억원, 181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은 247억원 순매도했다.
스튜디오드래곤, 케이엠더블유, 휴젤, 파라다이스 등이 1~6%대 상승세를, 에이치엘비, SK머티리얼즈가 1~8%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