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신설 하는 한편 내부거래에 대한 회사의 내부통제를 강화, 거래의 공정성과 회사 경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자 내부거래위원회를 설치했다는 설명이다.
ESG위원회와 내부거래위원회는 3인 이상의 이사로 구성되며 그 중 3분의 2 이상을 사외이사로 정한다. 각 위원회는 위원회 결의로 위원장을 선정한다. 신설 일자는 ESG위원회가 4월 26일, 내부거래위원회는 7월 1일이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사회 각 영역의 구성원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