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은 국비 93억원과 도비 37억원, 군비 및 원인자부담금 176억원 등 총 30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사업으로 일 하수처리량 5400톤을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이다.
이번 준공을 통해 기존 하수처리량 1만6000톤에서 2만1400톤으로 증설됐으며, 전체 약 4만3000여 명의 발생인구의 하수처리량을 처리할 수 있는 시설로 약 8700여명의 인구증가에 대비할 수 있는 물량이 증설됐다.
이날 준공식은 정 군수를 포함해 양평군의회 전진선 의장 및 군의원과 경기도의회 이종인, 전승희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공사에 참여한 관계자 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축사와 함께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