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오는 17일 오후 11시 열리는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Samsung Galaxy A Event 2022)' 행사 초대장을 14일 배포했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럭시 A의 신기종인 갤럭시 A53, A73 등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를 예정 중인 갤럭시 A 시리즈는 전 모델 5세대 이동통신(5G)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갤럭시 S와 Z시리즈이나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 1위'(출하량 기준)를 이끌고 있는 것은 A시리즈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은 출하량 5180만대를 기록하며 단일 모델 중 처음으로 연간 출하량 5000만대를 돌파한 갤럭시A12였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A시리즈 공개 행사를 2년 연속 개최하면서 A시리즈 관련 온라인 행사 등이 정착될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갤럭시 A 출시만을 발표하는 어썸 언팩을 개최하고 갤럭시 A52와 A72 등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삼성전자는 "모든 사람들에게 갤럭시의 혁신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기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삼성전자는 "모든 사람들에게 갤럭시의 혁신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기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