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는 지난해 11월 ESG를 경영 전반에 도입하기 위해 이사회 내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12월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올 3월에는 ESG 경영과제의 체계적인 이행·관리를 위해 전담조직인 ‘ESG경영처’를 신설, 정부의 ‘K-ESG 가이드라인’ 진단항목 등에 부합하는 ESG 경영 개선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ESG 경영 실천·실행과 관련해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HUG 관계자는 "ESG 경영을 연계한 경영전략과 종합계획을 수립해 전사적인 ESG 경영 실행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며 "고객 특성을 반영한 ESG 경영 신용평가체계 도입, ESG 경영 도시재생기업 우대 제공, 사회배려계층 주거안정을 위한 보증료 할인 등 ESG 경영 개선과제를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HUG는 이번 회의를 통해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을 추진, ESG 경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HUG는 이번 회의를 통해 경영진간의 ESG 경영 실천 의지를 확고히 하는 전환점이 됐다”며 “앞으로 HUG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공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