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호수공원 루나분수. / 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가 동탄호수공원 루나분수를 다음달 5일 어린이날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28일 화성시에 따르면 루나분수는 어린이날부터 오는 10월 30일까지 6개월 간 운영된다. 운영은 ▲2·4주 토요일 오후 8시 '메인쇼(루나쇼·울프쇼, 50분간 4곡)' ▲수~금요일 오전 11시, 오후3시, 오후7시 '평일 음악분수(20분간 4~5곡)' ▲토~일요일 오전 11시, 오후3시, 오후6시 '주말 음악분수(20분간 4~5곡)'가 펼쳐진다.

화성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분수쇼를 재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