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상주시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도 국민의힘 상주당원협의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 강영석 상주시장, 안경숙 상주시의회 의장, 남영숙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 김홍구 경북도의원을 비롯해 자당 소속 시의원과 시 간부공무원, 국회의원 보좌진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민선 8기 상주시의 주요 현안사업 중 문경~상주~김천 고속전철화, 국도25호선 상주 확충, 상주시 농산물종합물류단지 조성, 공설추모공원 조성 등 지역발전을 주도할 핵심사업에 대해 담당 국장 및 부서장의 설명 이후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임이자 의원은 "시민 행복과 상주 발전을 위해 모인 만큼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간담회는 논의된 주요 현안과 국·도비 예산 사업의 추진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면밀히 검토해 정부예산과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중흥하는 미래상주 실현을 위해 그동안 준비해온 계획과 사업의 추진 속도를 더욱 높이겠다"며 "시민 행복과 상주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기울여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