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읍 도동리 도시계획도로시점/사진제공=경북 의성군

경북 의성군이 쾌적한 도시공간 기틀을 마련하고, 지역균형개발을 위해 의성읍 도동리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25일 군에 따르면 총 사업비 23억 원이 투입되어 의성읍 도동리 일대에 교통순환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균형개발을 위해 폭 8m, 연장 628m의 도시계획도로 개설이 진행되고 있다.

군은 도동 2리~3리를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통해 당초 마을간 도로가 없어 왕래하는 데 불편함을 호소했던 지역주민들에게 교통편의 제공뿐만 아니라 주거환경 개선으로 지역주민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속적인 도시 인프라 확충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해 살기 좋은 의성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