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군수는 지난 30일 영암서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의에서 '민선8기 상반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취임했다.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로 새로운 시장·군수가 선출됨에 따라 새로운 전라남도의 지방자치를 선도할 민선8기 상반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장을 새로 선출하게 된 것.
이날 회의에서 22개 시군은 지역 현안사업과 전라남도 및 중앙부처 건의 안건 9건에 대해 의결했다.
특히 지역 주민들의 생명과 직결된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 배치 건의를 채택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남시장군수협의회 운영을 다짐했다.
박우량 협의회장은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하여 전남 22개 시군의 다양한 의견을 조율토록 노력하겠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차기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해남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