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10시(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AMA'가 열렸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 부문에서 함께 후보에 오른 콜드플레이, 이매진 드래곤스, 마네스킨, 원리퍼블릭 등 내로라하는 팝스타들을 물리치고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방탄소년단은 이 부문 수상과 더불어 올해 새로 신설된 '페이버릿 K팝 아티스트'(Favorite K-Pop Artist) 부문의 첫 수상자가 됐다.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와 경합을 벌였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부문 수상을 시작으로 이 시상식에서 매년 상을 받아왔다. 특히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 부문에서는 2019년부터 4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