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철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8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조인철 예비후보측 제공)2024.1.18/뉴스1 ⓒ News1 박준배 기자

(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광주 서갑 경선에서 조인철 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이 비명(비이재명) 송갑석 의원을 제치고 승리했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같은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송 의원은 비명계 현역 평가 하위 20%를 통보받았다. 이로 인해 득표율 20% 감산 '페널티'를 받은 반면, 조 전 시장은 신인 10% 가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