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지지자들이 올린 투표 인증글 리트윗하며 투표를 독려했다. 사진은 이 대표(가운데)가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날인 지난 9일 서울 용산구 용산역광장에서 열린 민주당 정권심판·국민승리 총력 유세에서 강태웅 민주당 후보(서울 용산) 지지를 호소하는 모습. /사진=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지지자들이 게재한 투표 인증글을 리트윗하며 투표 독려에 나섰다.
이 대표는 10일 오전 6시쯤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재명 모닝콜 1(일)어나서 투표하실 시간입니다"라는 게시물을 올렸다.

게시글과 함께 올라온 영상에는 이 대표가 "1명이 3표 투표하면 이깁니다. 투표해야 이깁니다"라고 말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대표는 해당 게시글을 올린 뒤 지지자들의 투표 인증 게시물을 리트윗하고 있다. 이 대표가 리트윗한 지지자들의 투표 인증 게시물은 "민주당 몰빵(지역구 민주당·비례대표 더불어민주연합)", "1·3(민주당 기호 1번과 더불어민주연합 기호 3번) 본투표완", "투표해야 이깁니다", "얘들아 1 투표했어 3 너도 해" 등이다.

지난 9일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용산역 광장 마지막 유세 자리에서 "내일(10일) 우리가 받아들 투표용지가 바로 옐로카드 경고장"이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 대선 때도 오후부터 문자 메시지를 열심히 돌리고 투표해 이기지 않았는가. 투표해야 이긴다. 투표를 독려하면 이길 수 있다"고 투표 참여를 독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