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가운데 왼쪽)과 김효재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가운데 오른쪽)이 20일 학교 미디어 교육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식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디지털 미디어시대 대응하는 디지털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20일 오전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에서 열린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학생들이 살아갈 디지털 미디어시대에 올바른 교육을 위해 미디어를 분별력 있게 활용하는 매체 소양교육, 디지털 인성교육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이날 김효재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을 만나 학교 미디어 교육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 교환 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생, 교원들에게 미디어에 대한 폭넓은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양 기관 상호 간의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전문성과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해 경기도 교육공동체의 능동적, 창의적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특히 △학교미디어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정보교류와 공동연구 △학교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력풀 공유와 교재 활용 협력 △학교미디어교육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지원 △체계적인 미디어 교육 사업 진행 등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