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은 아침 기온이 떨어져 쌀쌀하겠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겉옷을 입고 발걸음을 옮기는 시민. /사진=뉴시스
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져 쌀쌀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 영동과 경상권은 구름 많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14도, 낮 최고기온은 14~21도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5~10도가량 크게 낮아지면서 10도 내외(일부 강원내륙·산지 5도 이하)에 머물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인천 10도 ▲춘천 7도 ▲강릉 9도 ▲대전 9도 ▲대구 10도 ▲전주 10도 ▲광주 12도 ▲부산 14도 ▲제주 18도 등이다.

최고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8도 ▲춘천 16도 ▲강릉 15도 ▲대전 18도 ▲대구 17도 ▲전주 19도 ▲광주 20도 ▲부산 20도 ▲제주 20도 등이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중부해상과 서해남부북쪽먼바다, 동해중부해상, 동해남부북쪽먼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