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윤여홍 조합장을 비롯한 동경기인삼농협 및 개성인삼농협 직원 40여 명이 이천시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사업에 기부하여 이천시의 폭설 피해 복구에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전해주었다. 더불어 동경기인삼농협과 개성인삼농협의 상호기부도 이루어져 서로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이천시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참여 대상자는 1월 15일부터 전화 예약을 통해 65세 이상 어르신 2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 앱과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보건소 중심 공공형 건강 관리 서비스로 △인공지능(AI) 디바이스 제공(활동량계, 체중계, 혈압·혈당계) △맞춤형 비대면 건강 관리 △개인별 미션 부여 △건강 스크리닝 등 어르신의 자가 건강 관리능력을 강화한다. 개인별 미션은 건강군, 전허약군, 허약군에 따라 나눠 부여하며 △매일 걷기 △제때 약 먹기 △규칙적으로 혈압·혈당 측정하기 △매일 손목 활동량계 착용하기 등의 미션 목표 달성 시 인센티브를 준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