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시는 지난 16일 시민고충처리위원 후보자 추천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추천위원을 위촉·임명했다.
시는 소속·관계기관의 '고충민원'을 제3자의 시각에서 독립적으로 조사·처리하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운영해 시민의 권익 보장을 강화하고자 지난해 9월 관련 조례를 시행했다. 올 상반기 내 위원회 출범이 목표다.
위촉·임명된 추천위원 6명은 시민고충처리위원 모집계획을 심의·의결하고, 면접심사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모집과정 전반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시는 법적 자격요건을 갖춘 지원자를 위촉하고자 오는 2월 3일 시 홈페이지에 공개모집 공고를 게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