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첫날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된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이라는 게시물이 공개됐다.

동그랑땡을 맛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두부를 잘 썰어 끓는 물에 약 10분 동안 삶아야 한다. 삶은 두부를 식힌 후, 체에 걸러 물기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꼭 짜낸다.

다진 채소, 고기, 두부를 합쳐 양념을 하는데 소금은 20g, 후추는 4g, 깨소금은 15g 정도를 넣는다. 반죽이 완성되면 위생봉지나 랩에 싸서 김밥을 마는 것처럼 길쭉하게 만든다.

밀가루 옷과 달걀옷을 입혀 팬에 올린 후 바로 뒤집어 구우면 된다. 구울 때에는 타지 않도록 중불에 구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