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노래하는 헤온이라고 합니다. 그 누구보다 뛰어난 열정을 가지고 있다고는 쉽게 말할 수는 없겠지만, 대신 그 누구와 비교할 수 없이 개성 있는 음색과 존재감 있는 중저음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가 가진 이 특별한 목소리로 일상에서 느끼는 수많은 감정들을 노래로 담아내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Q. 예명에 특별한 의미가 있나요

예명에 딱히 의미를 부여하진 않았어요. 제 본명의 마지막 글자인 ‘헌’의 영문표기인 ‘Heon’을 발음 나는 대로 읽으면 ‘헤온’이라고 읽게 되어 짓게 되었습니다. (웃음)


Q. 본인만의 매력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음..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비교대상을 찾기 힘든 저음의 개성 있는 목소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Q.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딱히 계기라기 보다는 어릴 때부터 음악을 너무 좋아했어요. 부모님께서도 워낙 음악을 좋아하셔서 집에 늘 팝송이 흘러 넘쳤거든요. 어린 시절에 그런 부모님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Q.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목표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가 있나요

진정성이요. 제가 하는 음악에 있어서 그게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하네요.

Q. 공연을 주로 어디서 하시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때는 버스킹도 많이 했었는데, 군대를 다녀온 이후로 안하고 있어요. 주로 홍대 라이브클럽에서 많이 하고 있습니다. 사실 홍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공연장이 워낙 밀집되어 있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싫어도 매주마다 가야 하는 고난이 있네요. (씁쓸)

Q. 공연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팬이 있다면

아직도 부족하지만, 한때 정말 많이 부족하고 아무것도 모르고 가진 것도 없던 핏덩이 시절 때 제 자작곡을 들으시고는 ‘음원 없냐’고 여쭤봐 주시고 ‘음원이 없으면 데모라도 메일로 보내주시면 안되냐, 꼭 매일매일 듣고 싶다’ 라며 메일 주소를 알려주시고 가셨던 한 분이 기억나네요. 정말 감사했었습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떠한 뮤지션으로, 어떠한 음악으로 기억되고 싶나요

대중들에게 헤온이라는 가수는 정말 대체 불가능한, 카피 불가능한 유일무이한 독보적인 그런 존재이고 싶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 목표는 무엇인가요

솔직히 좋은 회사에서 저를 좋게 봐주시고 스카우트 해주셔서 회사에 들어가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아직까지 부족한 탓에 회사를 들어가기는 어려울 것 같고 지금처럼 꾸준히 열심히 하던 대로 공연하고 활동해야겠죠. (웃음)

Q. 이 인터뷰 내용을 보고 계실 팬 분들께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하루하루 조금씩 발전하고 있고, 여러분들께 좋은 노래 들려드리려고 하루도 빠짐없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헤온 응원해주시고 기대해주시길 부탁 드려요. (웃음) 아, 참. 공연도 많이 보러 와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헤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