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과 함께하는 평생건강지킴이’ 캠페인이 지난 23일 수원여자대학교 인제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수원여대와 수원 권선구보건소, 롯데백화점 수원점이 수원시 지역사회 문화증진을 위한 산-관-학 업무 협약 프로그램으로 수원여대 축제 ‘대동제’ 기간에 전개돼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에서 권선구보건소는 캠퍼스 내 여대생 건강증진을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다채로운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스를 찾은 많은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혈압, 혈당 체크, 구강검진, 체성분검사 외에도 금연상담, 영양상담 등의 캠페인 프로그램에 참여해 호응을 보냈다.


수원여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 지역주민의 건강 환경을 조성하는 취지로 추진된 산관학 협력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대학특성화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