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위성곤 의원(서귀포시)이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8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위 의원은 2017년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탁월한 감사 활동과 합리적 대안 제시를 통해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 실현에 기여하고 당의 명예를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이기도 한 위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한·미 FTA 재협상, 농산물 가격과 농가소득, 어선원보험의 이중부담 문제' 등에서 농·어민의 입장을 대변하고 '경영회생지원 농지매입 사업'등에서 나타난 제주지역에 대한 정책 소외 개선을 촉구했다.
또한 박근혜정부에서의 정책 실패와 '세월호 특조위 방해행위' 등 직권남용 행위를 지적하며 지난 정부 적폐청산에 힘을 싣기도 했다.
위 의원은 우수의원 수상에 대해 더 잘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알고 새해에도 문재인정부와 함께 민생적폐 해결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