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테크가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강세다.

12일 오전 9시40분 현재 닉스테크는 전거래일 대비 26.43% 오른 3875원에 거래됐다.


이날 이 회사의 최대주주인 박동훈외 4인은 서울생명공학외 6인에게 보유한 주식 588만1117주(지분 37.56%)를 190억원에 양도하는 계약을 지난 9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양수인은 ㈜서울생명공학(238만3401주, 경영참여목적), 미래기술투자조합(80만4784주, 단순투자), 신진테크(80만4784주, 단순투자), 카푸아코퍼레이션(65만17주, 단순투자), 센틸리언인베스트먼트(65만18주, 단순투자), 엔젤앤크리스탈(49만5252주, 단순투자), 더블유엠파트너스(9만2860, 단순투자) 등이다.


대금 지급일정은 지난 9일 계약금 19억원이 지급됐고, 오는 3월12일 113억원이 중도금으로 지급되며 주주총회 전날인 3월23일에 58억원의 잔금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