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투데이
코스피지수가 개인의 매도 '폭탄'에도 불구하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마감했다.

코스피지수는 23일 전 거래일 대비 37.24포인트(1.54%) 오른 2451.52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은 5225억원을 순매도했지만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3786억원, 1554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렸다.


'제약 대장주'인 셀트리온가 3.41% 올랐고 LG화학은 3.32% 올랐다,

코스닥지수는 일날 전일보다 4.56포인트(0.52%) 상승한 874.78에 장을 마감했다.


개인과 기관은 207억원, 431억원을 순매수했고 외국인은 446억원을 매수했디.

코스닥시장에서는제약·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였다.


신라젠은 4.22% 올랐고 메디톡스는 2.00%, 바이로메드 1.55%, 셀트리온제약 1.33% 씩 주가가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