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번 러시아 증시 폭락은 미국 재무부의 발언이 원인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일 미 재무부는 러시아 정부 관료 17명과 신흥재벌 ‘올리가르흐’ 7명에 대한 제재 조치를 발표했다. 이러한 미국 정부의 조치에는 올리가르흐 소유의 국영 무기거래 회사·은행·에너지 기업 등 사업체들이 포함됐다. 이에 관련 기업 주가가 폭락한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같은날(현지시간) 뉴욕증시 주요지수는 상승마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