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투데이
코스피지수는 11일 전일보다 6.52포인트(-0.27%) 내린 2444.22에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영향을 줬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25억원, 1712억원을 순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렸고 개인 홀로 1979억원을 순매수하며 하락폭을 줄였다.


시총상위종목을 살펴보면 셀트리온(-1.65%)과 삼성물산(-3.12%)이 하락세를 나타냈으며 SK하이닉스가 전 거래일 대비 1.00% 오르며 상승세를 보였다.

코스닥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보다 8.08(0.92%) 오른 885.38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은 462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를 이끌었으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81억원, 341억원 순매도했다.

주요종목으로는 나이벡(29.84%), 케어랩스(24.87%) 등이 오름세를 보였으며 루트로닉(-5.41%) 등이 하락세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