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코스피지수가 20일 외국인과 기관 매도세 영향으로 하락출발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7.51포인트(0.30%) 내린 2479.59에 거래를 시작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81억원, 37억원을 순매도했으며 개인은 홀로 322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시총상위종목들은 삼성전자(-2.08%), SK하이닉스(-2.96%), POSCO(-1.69%)등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날 약세였던 제약바이오주인 삼성바이오로직스(2.37%)와 셀트리온(1.88%)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시각 코스닥지수는 개인 매수세에 힘입어 전 거래일 대비 2.86포인트(0.32%) 오른 885.59로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은 23억원을 순매수 중이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0억원, 5800만원 순매도하고 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7.51포인트(0.30%) 내린 2479.59에 거래를 시작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81억원, 37억원을 순매도했으며 개인은 홀로 322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시총상위종목들은 삼성전자(-2.08%), SK하이닉스(-2.96%), POSCO(-1.69%)등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날 약세였던 제약바이오주인 삼성바이오로직스(2.37%)와 셀트리온(1.88%)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시각 코스닥지수는 개인 매수세에 힘입어 전 거래일 대비 2.86포인트(0.32%) 오른 885.59로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은 23억원을 순매수 중이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0억원, 5800만원 순매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