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배출권시장 협의회는 배출권시장 발전을 위해 할당대상업체 간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당국과 소통을 강화하는 채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발족됐다.
출범식에서는 협의회를 소개하고 환경부의 배출권 시장안정화조치에 대한 정책발표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이날 정창희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은 "배출권시장 참여자들의 폭넓은 의견이 조화롭게 수렴되고 정부의 정책방향과 거래소 시장제도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의회는 시장과 정책당국과의 실질적인 소통채널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5월 중 운영위원회, 협의회 구성을 완료하고, 협의회 설립 목적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