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에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개인은 홀로 ‘사자’ 기조를 보이고 있다. 30일 상승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이날 오전 11시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0.37포인트(-0.41%) 내린 2505.01을 기록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661억원, 969억원 순매도 중이며 개인은 1696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11.48%)가 분식회계논란과 ISD 소송 등으로 급락하고 있으며 SK하이닉스(-0.36%), 셀트리온(-1.11%), POSCO(-1.21%), KB금융(-0.65%), 삼성물산(-4.29%), LG화학(-4.31%) 등 나머지 종목들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시각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56포인트(-0.18%) 내린 874.39에 거래되고 있다. 코스닥은 외국인의 ‘사자’ 기조에 하락폭이 다소 줄어들었다.

외국인은 807억원 순매수 중이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367억원, 316억원 순매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