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기관의 장중 순매수 전환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외국인의 매도세도 둔화된 모습이다.

코스피지수는 16일 오전 11시1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62포인트(0.11%) 오른 2461.16을 기록하고 있다. 기관은 170억원을 순매수하며 상승장을 주도했다. 반면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9억원, 109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시총상위종목별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셀트리온, 현대차,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물산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POSCO와 LG화학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같은시각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9.44포인트(-1.09%) 내린 853.50을 기록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64억원, 10억원을 순매도 하고 있으며 개인은 445억원을 순매수하며 홀로 ‘사자’ 기조를 나타내고 있다.


주요종목 중에서는 신라젠, 메디톡스, 바이로메드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나노스는 ‘대주주 매물폭탄’ 우려 속에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