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코스피지수가 외국인과 기관 매수세에 힘입어 2470선을 지켰다.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의 캐나다산 철강제품에 대한 관세 부과취소 요청과 미 상원의 관세 관련 대통령 권한 축소 움직임 등 무역분쟁 완화 분위기가 부각된 영향이다.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6.82포인트(0.69%) 오른 2470.58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384억원, 1730억원 등을 순매수하며 상승장을 주도했고 개인은 3174억원 순매도하며 홀로 ‘팔자’ 기조를 보였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셀트리온(1.50%), POSCO(4.40%), LG화학(1.38%), KB금융(2.00%) 등이 강세를 보였으며 삼성전자(-1.36%)가 약세를 나타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0.75포인트(1.23%) 오른 887.91에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304억원, 51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은 1195억원 순매도했다.
주요종목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2.15%), 신라젠(1.49%), 바이로메드(4.94%), 셀트리온제약(1.71%), 포스코켐텍(4.50%) 등이 상승세를 보였고 나노스(-1.66%)는 하락세를 나타냈다.
주요종목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2.15%), 신라젠(1.49%), 바이로메드(4.94%), 셀트리온제약(1.71%), 포스코켐텍(4.50%) 등이 상승세를 보였고 나노스(-1.66%)는 하락세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