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는 11일 전 거래일 대비 18.57포인트(0.76%) 오른 2470.15에 거래를 마쳤다. 기관은 2821억원을 순매수하며 상승장을 주도했고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586억원, 98억원 순매도했다.
시총상위종목별로는 삼성전자(0.50%), SK하이닉스(0.90%), POSCO(3.33%), LG화학(0.40%), KB금융(2.50%), 삼성물산(1.21%) 등이 상승세를 보였으며 삼성전자우(-1.61%), 셀트리온(-0.74%), 현대차(-1.06%), 삼성바이오로직스(-0.24%) 등이 약세를 나타냈다.
코스닥지수. /사진=네이버캡처
이날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93포인트(-0.22%) 내린 876.55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 외국인, 기관은 각각 21억원, 52억원, 49억원 순매도하며 모두 ‘사자’ 기조를 보였다.
주요종목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0.10%), 메디톡스(3.78%), 스튜디오드래곤(2.45%), 포스코켐텍(0.54%) 등이 강세를 나타냈으며 신라젠(-2.62%), 바이로메드(-1.33%), 나노스(-2.09%), 에이치엘비(-4.88%), CJ E&M(-0.22%), 셀트리온제약(-0.68%) 등이 하락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