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사진=네이버캡처

코스피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에 2330선까지 후퇴했다. 장초반 매수세를 보이던 외국인은 장중 순매도 전환하며 낙폭을 키웠다.

코스피지수는 21일 전 거래일 대비 26.08포인트(-1.10%) 내린 2337.83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282억원, 3116억원 순매도했으며 개인은 4096억원 순매수하며 홀로 ‘사자’ 기조를 보였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셀트리온(-1.68%), POSCO(-1.02%), 현대차(-1.93%), 삼성바이오로직스(-1.19%), LG화학(-1.13%), LG생활건강(-2.03%) 등이 약세를 보였으며 SK하이닉스(0.80%), NAVER(1.45%) 등이 오름세를 나타냈다.

코스닥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닥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13.95포인트(-1.66%) 내린 826.22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941억원, 177억원 순매도하며 하락장을 주도했고 개인은 1134억원 순매수했다.

주요종목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2.51%), 신라젠(-4.95%), 메디톡스(-4.43%), 바이로메드(-1.45%), 나노스(-3.99%), 에이치엘비(-3.31%), 셀트리온제약(-1.61%) 등 약세를 나타냈으며 나머지 종목은 보합권 내 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