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2330선에서 공방을 벌이고 있다. 환율이 7개월 만에 1120원을 돌파하면서 외국인 이탈현상이 심화됐다.

코스피지수는 28일 오전 11시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4.02포인트(-0.60%) 내린 2328.01에 거래되고 있다. 외국인은 1308억원 순매도하고 있으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577억원, 620억원 순매수하며 지수하락을 방어하는 모양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현대차 등이 1~2%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NAVER 등은 1%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같은시각 전 거래일 대비 2.82포인트(-0.34%) 내린 823.87에 거래되고 있다. 기관은 266억원을 순매도하고 있으며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13억원, 160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메디톡스, 바이로메드, 셀트리온제약 등이 1~3%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신라젠, 에이치엘비, 펄어비스 등이 1~2%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