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실적시즌을 앞두고 실적개선 기대감 속에 상승출발했다. 외국인은 2거래일 연속 매도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피지수는 29일 전 거래일 대비 11.44포인트(0.49%) 오른 2325.68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112억원, 125억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236억원 순매도하며 홀로 ‘팔자’ 기조를 보였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셀트리온, POSCO,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1~3%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우는 1%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7.00포인트(0.86%) 오른 817.20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억원, 8000만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기관은 2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대부분의 시총상위종목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라젠, 바이로메드, 에이치엘비, 스튜디오드래곤, 셀트리온제약, 펄어비스 등은 1~2%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