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사진=네이버캡처

코스피지수가 기관 매수세에 힘입어 2270선을 회복했다.

코스피지수는 6일 전 거래일 대비 15.32포인트(0.68%) 오른 2272.87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035억원, 3820억원 순매도했으며 기관은 4591억원 순매수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2.29%), SK하이닉스(-1.04%), 삼성전자우(-1.89%), NAVER(-2.09%) 등이 약세를 보였으며 셀트리온(2.66%), POSCO(1.13%), 현대차(1.65%), KB금융(2.85%) 등이 강세를 보였다.

코스닥지수. /사진=네이버캡처

코스닥지수는 14.84포인트(1.87%) 오른 808.89에 거래를 마치며 800선을 회복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82억원, 658억원 순매도했으며 기관은 834억원 순매수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3.27%), 메디톡스(4.21%), 바이로메드(3.78%), 에이치엘비(1.65%), 나노스(29.81%), 셀트리온제약(1.42%), 포스코켐텍(3.02%) 등이 강세를 보였으며 신라젠(-1.74%) 등이 약세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