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피지수가 개인과 외국인 매수세로 2290선을 회복하며 3거래일 연속 상승마감했다.

코스피는 10일 전 거래일 대비 8.36포인트(0.37%) 오른 2294.16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534억원, 344억원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렸고 기관은 1169억원 순매도하며 홀로 ‘팔자’ 기조를 보였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1.54%), 삼성전자우(2.33%), POSCO(1.31%) 등이 상승세를 나타냈으며 셀트리온(-1.06%), 삼성바이오로직스(-2.34%), KB금융(-1.27%) 등이 하락세를 보였다.

코스닥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4.91포인트(0.61%) 오른 813.19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은 350억원을 순매수하며 홀로 ‘사자’ 기조를 보였고 개인과 기관은 각각 65억원, 222억원 순매도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바이로메드(1.01%), 펄어비스(2.17%) 등이 강세를 나타냈으며 셀트리온헬스케어(-1.86%), 메디톡스(-2.72%), 에이치엘비(-1.52%), 셀트리온제약(-1.05%) 등이 약세를 보였다. 한편 나노스(-11.39%)는 급락세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