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피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2280선을 회복했다.

코스피는 24일 전 거래일 대비 10.89포인트(0.48%) 오른 2280.20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624억원, 2399억원 순매수했다. 특히 기관은 3거래일 연속 매수세를 지속했다. 개인은 3002억원 순매도하며 홀로 ‘팔자’ 기조를 보였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SK하이닉스(2.33%)가 최근 주가하락이 과도하다는 금융투자업계의 분석 속에 상승세를 보였으며 POSCO(2.52%)도 강세를 나타냈다. 반면 NAVER(-3.75%)는 2분기에도 비용확대 기조가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에 하락세를 보였다.

코스닥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4.61포인트(0.61%) 오른 761.57에 거래를 마치며 760선을 회복했다. 외국인은 1247억원을 순매수하며 7거래일 만에 매수세를 보였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1033억원, 201억원 순매도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펄어비스(1.01%), 스튜디오드래곤(2.96%) 등 게임·콘텐츠 관련 업종이 상승세를 나타낸 반면 나노스(-6.16%), 신라젠(-6.16%), 바이로메드(-2.48%) 등 바이오 주가 급락세를 보였다. 포스코켐텍(-2.26%)은 전년동기 대비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약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