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피지수가 2300선을 회복했다.

코스피는 7일 전 거래일 대비 13.66포인트(0.60%) 오른 2300.16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은 568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74억원, 1086억원 순매도했다. 미-중 무역분쟁 충격이 완화 분위기 속에 투자심리가 회복되며 외국인은 사흘째 매수세를 보였다.


시총상위종목들 역시 대부분 양호한 모습을 보인 가운데 삼성전자(1.97%), SK하이닉스(1.64%), 삼성바이오로직스(6.53%), NAVER(1.22%), 삼성물산(2.88%) 등이 강세를 나타냈다.

코스닥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3.29포인트(0.42%) 오른 784.70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은 952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29억원, 728억원 순매도했다.

바이로메드(3.32%)가 상승세를 보인 반면 CJ ENM(-2.85%), 나노스(-3.66%), 스튜디오드래곤(-2.95%) 등은 약세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