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닥지수가 시총상위종목이 강세를 보이면서 2%대 급등했다.

코스닥은 21일 전 거래일 대비 17.37포인트(2.26%) 오른 787.15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114억원, 1371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은 2350억원 순매도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4.69%), CJ ENM(1.17%), 신라젠(3.97%), 나노스(1.31%), 에이치엘비(2.24%), 메디톡스(1.79%), 바이로메드(8.06%), 펄어비스(3.61%), 포스코켐텍(6.32%) 등 시총상위종목들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코스피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피는 이날 22.18포인트(0.99%) 오른 2270.06에 거래를 마치며 2270선을 회복했다. 외국인은 1067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1513억원, 175억원 순매도했다.

삼성전자(2.17%), SK하이닉스(4.95%), 삼성전자우(2.64%) 등 반도체 관련 업종이 특히 강세를 보인 가운데 셀트리온(2.87%), POSCO(1.56%) 등도 상승세를 나타냈다. 반면 현대차(-1.57%), NAVER(-1.06%) 등은 약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