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와 코스닥이 외국인과 기관 매도세로 인해 하락세로 전환했다.

코스피는 10일 오전 11시 12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00포인트(0.04%) 내린 2280.58에 거래되고 있다. 개인과 기관은 341억원 순매수 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286억, 241억원 각각순매도했다.


이날 장은 전 거래일 대비 0.84포인트(0.10%) 오른 819.70에 거래를 시작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0.67%), SK하이닉스(0.40%), 삼성바이오로직스(0.22%)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고 셀트리온(-1.07%), 현대차(-0.75%), LG화학(-0.99%) 등이 약세를 보였다.


같은 시각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2.06포인트(0.25%) 내린 816.80에 거래되고 있다. 개인은 344억원 순매수했지만 외국인은 31억원, 기관은 274억원 각각 순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 기업 중에선 신라젠(0.80%), 에이치엘비(1.03%), 메디톡스(3.44%) 등이 강세를 보인 반면 셀트리온헬스케어(-1.28%), 나노스(-11.56%), 바이로메드(-0.98%)는 전 거래일보다 하락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