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옵티팜과 로보티즈에 대해 코스닥시장 신규상장을 승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업체의 상장주식은 26일부터 매매할 수 있다.


옵티팜은 의료용품 및 기타 의약관련 제품 제조업체로 이지바이오(37.5%) 외 34인이 지분 46.3%를 보유하고 있다. 발행가액은 1만원(액면가 500원)이며 상장주선인은 NH투자증권이다.

로보티즈는 특수목적용 기계제조업체로 김병수(35.0%) 외 4인이 69.1%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발행가액은 1만4000원(액면가 500원)이며 상장주선인은 미래에셋대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