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1%대 급등했다.

코스닥은 30일 오전 10시8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7.02포인트(1.11%) 오른 636.72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726억원, 549억원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렸으며 개인은 1254억원 순매도하며 홀로 ‘팔자’ 기조를 보였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신라젠, 나노스 등 제약바이오 종목이 2~3%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시각 원/달러 환율은 장중 하락전환하며 0.9원(-0.08%) 내린 1140.5원에 거래됐다. 이에 달러강세가 다소 진정되며 외국인 투자심리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