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은 16일 광주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지역 수출기업 100여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수출성과를 공유하고 수출 확대방안 모색을 위한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OTRA와 중진공도 함께한 이번 행사는 수출기업 상호간 정보공유 및 유기적 협력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원정책 안내, 전문가 특강, 우수사례 발표, 수출애로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화장품 업체 하경네이처웰 설윤숙 대표는 "중소기업 수출지원정책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었고, 신규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게 됐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광분배기 제조업체인 우리로 이재인 대표도 “수출기업 간 업무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김진형 광주전남청장은 “수출기업 간 협력방안이 창출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겠다”면서 “이번 워크숍에서 제안 받은 의견을 수출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이재호 기자
독자분들께 유익한 광주전남 경제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