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이 장초반 외국인의 매수세로 장중 1%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16일 오전 10시 기준 전 거래일 대비 7.95포인트(1.17%) 오른 689.33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은 장중 순매수 전환하며 각각 177억원, 36억원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은 208억원 순매도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라젠, 메디톡스, 바이로메드 등 제약바이오주 중심으로 2~3%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CJ ENM, 포스코켐텍 등은 1~4%대 하락세다.

같은시각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8.58포인트(0.41%) 오른 2096.64에 거래되며 2100선을 내줬다. 개인은 295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20억원, 153억원 순매도했다.


셀트리온, SK텔레콤 등이 1%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 시총상위종목들은 보합권내 등락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