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1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산하 건설기술교육원이 ‘해외플랜트건설·녹색건축·BIM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
해외플랜트건설과정은 서울 강남과 인천에서 진행된다. 신청기한은 다음달 2일까지며 교육기간은 17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총 350시간이다.
녹색건축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총 280시간이며 인천(2018년 12월27일~2019년 2월22일)과 서울 강남(2018년 12월26일~2019년 2월21일)에서 진행된다. 신청기한은 12월16일까지다.
BIM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서울에서만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17일부터 내년 3월6일까지 총 400시간이며 신청은 12월2일까지 받는다.
교육대상은 공과대학 졸업자 및 2019년 9월 이전 졸업예정자다. 교육비는 국비 무료이며 실업자에게는 훈련장려금도 지급된다. 또 ▲이력서 및 면접강의 ▲스터디실 지원 ▲채용의뢰 ▲추천서 등 취업지원 특전을 제공하며 성적우수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도 수여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창성 기자
김창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