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1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6.03포인트(0.29%) 내린 2076.55에 장을 마쳤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717억원, 3268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은 3902억원 순매도했다. 외국인은 지난 13일 이후 7거래일 연속 매도세를 이어갔다.
이날 코스피는 전일보다 25.51포인트(-1.22%) 내린 2057.07에 거래를 시작했지만 점자 낙폭이 축소되면서 2070선을 방어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중 SK하이닉스(0.89%), LG화학(0.29%), 현대차(0.31%), 신한지주(0.23%) 등은 강세를 보였고 삼성전자(-1.64%), 셀트리온(-1.10%), SK텔레콤(-0.88%), 포스코(-1.93%) 등은 약세를 보였다.
이날 코스닥은 전일에 비해 9.15포인트(-1.32%) 내린 681.66에 거래를 시작했지만 오후 들어 상승세로 돌아섰다.
셀트리온헬스케어(3.23%), 포스코켐텍(3.60%), 에이치엘비(5.51%), 메디톡스(4.19%) 등은 상승했고 바이로메드(-1.60%), 스튜디오드래곤(-1.32%), 펄어비스(-1.81%), 셀트리온제약(-1.60%) 등은 하락 마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