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질병관리본부는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역학조사 완성도, 감염병 감시체계 운영 충실도, 입국자 추적조사 완료율, 예방 접종률 등 감염병관리 사업 전반에 대해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고흥군 보건소는 그동안 취약지를 중심으로 방역활동 강화, 질병 정보 모니터 요원을 지정·운영하는 등 법정 감염병 감시 및 대응체계 구축, 65세 이상 노인 결핵 전수 검진, 감염병 조기 발견을 위한 보균 검사, 감염병 정보지 발간, 감염병 예방교실 운영 등 다각적으로 감염병 예방활동을 펼쳤다.
이러한 노력으로 감염병 환자는 지난해 386명에서 올해 270명으로 30% 감소하고, 영유아 예방 접종률 98% 달성 등 가시적 성과를 얻어 '2018년 감염병관리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
고흥군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 및 감염병 사업 전반에 더욱 노력해 군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고흥=홍기철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