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증시가 외국인 매도세에 밀려 급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코스닥은 시총상위종목 부진으로 2% 넘게 하락하며 670선에서 공방 중이다.


코스닥은 10일 오후 2시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5포인트(-2.19%) 내린 670.33에 거래됐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33억원, 342억원 순매도했으며 개인은 685억원 순매수했다. 기관은 5거래일 연속 매도세를 지속하고 있다.

같은시각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6.72포인트(-1.29%) 내린 2049.04에 거래됐다. 외국인은 2080억원 순매도했으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1713억원, 250억원 순매수했다.


시총상위종목 대부분은 하락세다. 코스피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LG화학, POSCO 등이 2~3%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스닥에서는 CJ ENM, 포스코켐텍, 메디톡스, 에이치엘비, 바이로메드, 스튜디오드래곤, 코오롱티슈진, 펄어비스 등이 2~7%대 급락세다.